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세정가현장

중부청, 쌍용차·INI스틸 현장학습

일류기업 비결 접목 선진세정 일궈


중부지방국세청(jungburto@nts.go.kr, 청장·오재구)은 지난 17일 혁신 우수기업인 경기도 평택시 소재 쌍용자동차(주)와 충남 당진군 소재 INI스틸(주) 당진공장에서 각 국·실 및 인천, 경기 북부지역 산하 세무서의 혁신담당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에 이어 두번째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혁신 담당자들은 우선 쌍용자동차(주)를 방문해 박영태 상무이사 안내로 생산차량의 품질 개선, 원가절감 등 경영혁신 추진내용을 청취하고, 쌍용차가 혁신경영 슬로건으로 내세운 N-MSC(한마음-New mind, 새로운 출발-New start, 새로운 도전-New challenge) 프로그램관련 세부 추진전략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중부청 산하 혁신 담당자들이 쌍용자동차를 방문해 박영태 상무(사진 맨 앞줄)로부터 안내를 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혁신 우수기업인 INI스틸(주) 당진공장에 들러 기술혁신 추진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한 후 철강제품의 생산라인 및 생산과정을 관람하는 것으로, 이날 벤치마킹하는 현장실습을 마무리했다.

중부청 관계자는 "이번이 두번째인 현장학습은 우수기업의 체계화된 혁신관련 시스템과 기법 및 혁신사례를 보고 배움으로써 벤치마킹을 통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세정혁신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청은 지난 4월29일 혁신 우수기업인 (주)삼성전자와 충남 천안시 소재 독립기념관에서 각 국·실 및 경기 남부지역 산하 세무서의 혁신담당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혁신 현장학습을 실시했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