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8. (일)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세무사고시회, 오는 16일 개정세법 교육

장보원 총무부회장 강사로 나서 세법별 핵심내용 강의 

제1기 세무사 전문분야포럼 우수사례도 공유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이석정)는 오는 1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글로리아홀에서 '2024 시행 개정세법' 교육과 '절세 꿀팁! 전문분야별 이슈 사례' 발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0시부터 실시되는 개정세법 교육에서는 장보원 총무부회장이 강사로 나서 올해부터 시행되는 개정세법 중 업무에 꼭 필요한 세법별 핵심내용을 꼼꼼히 짚어준다.

 

오후 2시부터는 전문분야별 이슈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는 지난달 실시된 제1기 세무사 전문분야포럼에서 나온 '옥석 중의 옥석'이다.

 

고시회는 앞서 제1기 세무사 전문분야포럼 커리큘럼을 △상속세 및 증여세 △양도세 △건설업 및 부동산개발업 △무역업 △조세불복 등 5개 분야로 짜고,  분야별로 선배·동료들간의 노하우를 함께 습득·공유하는 한편 분야별 권위자로부터의 멘토링을 통해 전문성 제고를 꾀했다.

 

먼저 무역업 우수사례는 김대중 세무사가 '지시식, 기명식 선하증권의 양도와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판단'을 주제로 발표한다.

 

조세불복은 장보원 세무사가 우수사례 발표자로 나선다.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자의 임대등록시기와 지방세특례제한법 제31조 적용 여부(조심2021지2944·2945·2970, 2022.10.14.)'에 대해 살핀다.

 

건설업 분야 우수사례는 강상원 세무사가 '개발사업을 통한 이익의 증여 연구(상증세법 제42조의 3, 제45조의 4)'에 대해 발표한다. 

 

상증세 분야는 정혜성 세무사가 '상증세법상 부동산 시가 인정가액 경합시 쟁점사항'을, 양도세 분야는 최왕규 세무사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에 따른 입주권에 대한 세무적 고찰'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고시회는 "이번 교육 회비는 개정세법 강의에만 책정됐으며, 사례발표는 지식·정보 공유 차원에서 무료 제공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오는 10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