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9. (목)

경제/기업

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업무 1/3로 줄이기' 웨비나 성황

직장인 무료앱 '나하고'로 연말정산 프로세스 혁신

급여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협업도구 등 제공

각종 직장인 특화 서비스 비용 걱정 없이 무료 사용

 

 

더존비즈온(대표·김용우)는 지난 12일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연말정산 업무 3분의 1로 줄이기’ 온라인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기업 인사담당자 등 총 6천400여명의 참가자가 동시 접속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웨비나에서 기업 인사관리 서비스인 나하고(NAHAGO)를 활용해 보다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 업무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시연을 통해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나하고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급여(임금)명세서 간편 교부 등 직장인을 위한 특화 기능도 함께 소개돼 관심을 받았다.

먼저, ‘스마트폰 하나로 끝내는 연말정산 방법’ 세션에서 직장인용 무료앱 나하고를 활용해 기존 연말정산 처리 과정을 3분의 1로 단축시키는 업무 혁신을 선보였다. 직원의 연말정산 자료가 자동으로 반영돼 인사담당자들의 번거로운 자료 취합 작업을 덜어낼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제시됐다.

차별화된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도 호평을 받았다. 나하고와 연동된 신용카드 정보와 전년도 간소화 PDF 자료, 급여자료, 부양가족 정보 등이 자동으로 반영돼 모의계산이 가능하고, 절세꿀팁까지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나하고에서 제공되는 ‘직장인 특화 기능 활용 방법’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나하고 앱 하나로 급여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등 직장인 특화 서비스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화상회의, 업무용 메신저, 증명서 신청, 연·월차 휴가 관리 기능까지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날 웨비나 참가자들은 "나하고 연말정산 서비스를 활용하면 각종 자료 제출 및 확인을 위해 직원에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나하고 덕분에 현장직원의 근태기록과 증명서 발급을 한번에 해결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근태 관리기능과 휴가 관리기능도 추가로 활용할 계획이다" "직원에 급여명세서를 발급할 때마다 발생하던 문자 비용까지 일정 부분 절감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고 있다"는 등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바쁜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현업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웨비나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비롯한 많은 기업 실무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직장인들이 모바일앱을 통한 업무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하고 기능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