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경제/기업

스마트오더로 전통주 구매하면 할인 이벤트

농식품부⋅농수산식품유통공사, GS25와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

 

(사)한국전통민속주협회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술 담다’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오늘부터 한달간은 GS25과 협력해 모바일 스마트오더를 통한 전통주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4월 첫 시행된 전통주 스마트오더는 모바일을 통해 주문·결제한 상품을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찾아갈 수 있는 구매방식이다. 언택트 문화와 홈술, 혼술 트렌드가 정착되면서 스마트오더를 통한 주류 매출은 전년대비 200% 증가했다.

 

GS25는 모바일 앱 ‘더팝’을 통해 전국 양조장 46곳의 전통주 10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또 내달 중으로 약 40개 제품을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부터는 냉장배송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에 따라 해창막걸리, 나루생막걸리 등 신선한 생막걸리 제품을 스마트오더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서울·경기권의 당일배송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작년 9월부터 스마트오더로 전통주 제품을 판매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입점하고 있다”며 “진열 공간의 한계 없이 다양한 전통주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밖에 농식품부와 AT는 올해 말까지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대형유통사, 전통주소매점 등에서도 추진해 판로지원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