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경제/기업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덴마크 왕실 공식맥주 제조방법 유지…저온 진공 증류과정 통해 알코올만 제거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낮은 칼로리 장점…다채로운 주류 소비자 입맛 공략

 

(주)골든블루(대표이사·김동욱)는 11일 비알코올 라거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필스너’의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최종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칼스버그 필스너’가 갖고 있는 산뜻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 부드럽고 상쾌한 목넘김은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만의 특별한 홉, 필스너 몰트, 카라멜 몰트를 혼합해 만들어져 풍부한 바디감과 원재료의 우수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발효 후 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추가해 알코올 도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알코올과 함께 일부 날아간 맥주의 풍미를 충당시키기 위해 패키징 전에 ‘칼스버그’만의 선별된 아로마 홉을 한번 더 추가해 풍성한 맛과 향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칼스버그 0.0’은 지방과 콜레스트롤이 함유되지 않아 칼로리가 100ml당 14kcal로 매우 낮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을 동시에 줄이며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는 골든블루가 2018년 5월부터 수입·유통하고 있으며, 지난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9% 올라 국내 수입 맥주 시장 10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공략해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주세법상 무알코올음료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음료를 말하며, 식품유형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 판매가 가능하다. 이 중 알코올이 전혀 없으면 무알코올, 1% 미만이면 비알코올로 구분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칼스버그 0.0’의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으로 비알코올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구분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칼스버그’ 고유의 뛰어난 맛은 그대로 지니고 있어, 주류 애호가뿐 아니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칼스버그’를 국내 Top 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킨 기세를 이어가,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올해 가정용 시장 공략, 맥주·증류주 시장 등 신사업 성장을 위해 영업 조직을 개편했으며, 국내 주류 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