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내국세

국세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청렴문화 확산 계기 되길"

총 응모작 409건 중 12건 최종 입상작 선정
UCC영상 분야 금상, 이종민씨의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
슬로건 분야 금상, 윤소연씨의 '함께 지키는 투명행정, 함께 만드는 청렴한국'

국세청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세무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주관한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23일 서울지방국세청 5층 행사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분야별 최종 입상작으로 선정된 12건의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수상자는 ▶UCC영상 분야 금상은 이종민씨의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우리 사회의 뇌물과 청탁은 없어야 하고 청렴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투명한 국세행정을 만들어 나가자는 메시지를 창작곡과 모션그래픽을 통해 전달했다.

은상은 다새로미 팀(문호재, 최혜인, 정호성, 한수정, 김영은)의 '청렴, 모두에게 행복을'과, 임성원씨의 '국민 신뢰의 첫 걸음, 청렴'이 수상했다.

동상은 오상우씨의 '결벽(潔癖), 조이풀 팀(정상미, 민혜민)의 '다함께 쏭(Song)', 최병민씨의 '공정한 납세, 공정한 행정, 공정한 나라살림'이 차지했다.

▶슬로건 분야 금상은 윤소연씨의 '함께 지키는 투명행정, 함께 만드는 청렴한국'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투명한 비눗방울을 태극 문양으로 나타해 투명과 청렴의 문화가 세정 전반에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열망을 표현했다.

은상은 김태성씨의 '걷는 손 투명하게, 걷는 길 청렴하게'와' 서수교씨의 '부패 관행 청탁 닫古!, 신뢰 공정 청렴 열GO!'가 차지했다.

동상은 이윤우씨의 '청렴 속에 우러나는 따뜻한 국세행정', 최지혜씨의 '오늘자 국세청 공평지수 맑음, 내일자 국세행정 청렴지수 매우 맑음', 김우영씨의 '청렴이란 마음가짐, 지켜야할 우리다짐'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UCC영상 64건, 슬로건 345건 등 총 409건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일반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