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9. (목)

세정가현장

[송파서]전직원 대상 송년 워크숍 개최

‘소통과 화합의 장, 희망 2015! 송년 워크숍 행사’

송파세무서(서장 한귀전)는 최근 올 한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희망 2015! 송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송년 워크숍은 올 한해 결산과 희망찬 2015년 설계를 위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직원들 역량강화 및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14년 결산의 시간’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라는 두 개의 큰 주제 아래 진행됐다.

 

올해 세정역량 집중으로 탁월한 실적을 올린 세원 발굴팀, 유관기관장 및 단체와의 업무협약 강화, 세금문제 현장 소통의 날 우수 세무서, 동아리 활성화 등이 발표됐다. 송파서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된 분야별 주요 성과 등은 내년 업무추진계획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 중점추진업무로 ‘부가·소득세과 통합에 따른 세원관리 방안’, ‘세금문제 현장 소통의 날 활성화 방안’ 등을 제시하고, 내년 중점추진업무계획 수립에 활용키로 했다.

 

경험이 부족한 직원들의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도 이어졌다. 업무지원·부가·소득·재산·법인·조사·징세·납보 등 8개 분야 선배직원들이 발표자로 나서 불복청구 의견서 작성, 인정상여 관련 소득세 과세 안내 등 쟁점별 주요 업무사례를 발표해 하급직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했다.

 


소통과 화합의 시간에는 한귀전 서장이 취임하고 새롭게 결성된 음악동호회 회원들의 연주로 시작됐다. 기타 동호회와 플루트 동호회 회원들의 연주회 이후 각 부서 직원들이 틈틈이 준비한 개인기 및 장기자랑 시간도 가져 송파서 직원들이 하나돼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송파서 관계자는 “이번 송년 워크숍은 송파세무서의 업무 평가, 직원 교육, 소통·화합 등을 아울러 희망찬 내년을 설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내년에도 직원들이 상하직급을 떠나 서로 소통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