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7. (화)

세정가현장

[부산세관]제4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부산경남본부세관(세관장ㆍ차두삼)은 3일 오전 부산세관 대강당에서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세관직원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짐모아(대표이사 심재천)는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세정협조자와 관세행정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차두삼 부산세관장은 “납세자들의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납세자 권익보호와 국가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이 바탕된 정부3.0시대의 적극적인 관세행정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

 

부산세관은 이날 ‘납세자에게 드리는 감사의 편지’를 관내 수출입업체들에게 보냄으로써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출입, 운송, 보세창고업체 등 유관업체 임직원으로 구성된 부산세관 행정협의회 회원을 초청해 세관행정 전반에 대한 체험 및 세관행정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애로ㆍ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했다.

 

또 한일냉장(주) 오종수 대표이사를 일일 명예세관장으로 위촉해 세관행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앞으로 민ㆍ관 협력을 강화해 납세자 편의중심의 세관행정으로 개선시켜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모범납세자에 대해서는 3~7일까지 부산세관 1층 현관 게시판에 사진과 홍보자료를 게시해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모범납세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