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기타

민간경력 5급채용자, 새로운 항해 시작한다

중공교, 제1기 민간경력5급 신임사무관 89명 수료 개최

중앙공무원교육원은 29일 '제1기 민간경력5급채용자과정' 89명의 수료식을 갖고 10주간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생과 가족, 그리고 함께 교육을 받은 신임관리자과정 교육생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10주간의 교육과정 스케치, 교육우수자 시상, 신임사무관으로서의 길과 다짐 낭독 등 다채로운 행사로 수료식의 의미를 더했다. 

 

공직 사회 인적 구성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현장의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인재들을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작년에 최초로 선발된 '민간경력자 5급 일괄채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5급 공채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임관리자과정'과 합동으로 지난 4월23일부터 실시됐다.

 

올바른 국가관·공직관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더 큰 대한민국을 이끌 핵심공직자 육성'이라는 목표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 교육생들은 공직가치 특별 워크숍, 국립현충원 참배, 평택 2함대사 방문 등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올바른 국가관과 공직관함양교육을 받았다.

 

또 국토순례·민생현장체험 등 다양한 현장 교육을 함께 받으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정책기획, 법안·예산안 작성 실전 업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수료식 치사를 통해 "처음 도입한 민간경력자 5급 일괄채용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가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모범적인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훈련성적이 가장 우수한 최재영사무관(지식경제부)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김해숙사무관(행정안전부)과 김성범사무관(국세청)이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