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용인서]5월4일 수지민원실 확장·이전

용인세무서(서장·김남영) 수지민원실이 오는 5월4일부터 새롭게 이전해 개소한다.

 

내달 4일 개소예정인 수지민원실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87번지 2층(약 65평)에 소재하면, 종전 민원실에 비해 면적이 3배 이상 넓어 내방 민원인을 여유롭게 수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용인세무서에 따르면, 관내 지역민 98만여명 가운데 80% 가량이 수지구와 기흥구에 밀집해 있는 등 수지민원실 확장·이전에 따라 납세자 만족도 또한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수지민원실 이전에 따른 예산절감 효과 또한 상당해, 임차료와 관리비 등이 종전대비 2/3 수준에 불과하는 등 사무실 면적이 기존에 비해 3배 가량 확장됐음에도 오히려 예산은 연간 1천500여만원 가량 절감된다.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 또한 뛰어나, 새롭게 들어서는 수지지역민원실은 관내 납세자들이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서도 내방이 편리하며, 자가용을 이용하더라도 2시간 동안 무료로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용인서 관계자는 “풍덕천에 소재한 지금의 수지민원실이 내방납세자를 수용하기에는 공간이 비좁고, 주차장 또한 이용요금으로 인해 민원이 발생했다”며, “지리적인 접근성이 뛰어나고 납세자 수용 공간 또한 확대된 만큼 납세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