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5. (일)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고시회, 제4기 청년세무사학교 개최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이동기)는 지난 2일 서울시 역삼동 소재 메트라이프타워 교육장에서 세무사고시회 소속 세무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청년세무사학교를 열었다.

 

이번 청년세무사학교는 개업 5년 미만의 젊은 세무사들을 대상으로 갈수록 치열하고 열악해지는 사업환경 속에서 경쟁력 있는 세무사로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또한 조세전문가로서 능력을 계발해 향후 안정적인 활동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됐다.

 

세무사고시회는 청년세무사들에게 사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강사진을 고시회 임원진을 포함해 현업에 종사하면서 나름대로 특화된 업무수행을 하고 있는 중진세무사들로 구성했다.

 

이에 구재이 전 세무사고시회장은 '나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김겸순 세무사는 '효율적인 기장관리', 장보원 세무사는 '효율적인 인사․급여관리', 이석정 세무사는 '효과적인 영업전략', 김선명 세무사는 '청년세무사의 삶의 현장'을 주제로 특강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멘토링 시간에는 선배 세무사인 고시회 임원들이 청년세무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화합을 다지기도 했다. 

 

이날 청년세무사학교에 참여한 한 세무사는 "세무사로서 자신의 진로를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교육내용 또한 너무나 유익했고 젊은 세무사를 위한 고시회의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