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1. (수)

내국세

[국세청]세무서 홈페이지 서비스 실시(2001.12.1부터)



 

 

     국세청은  현재 운영중인 국세청 홈페이지의 상담창구기능을 확충하기 위하여 전국 지방국세청 및 각 세무서에도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12. 1(토)부터 일제히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그간의 운영현황

 

   1999. 3. 3 개통이래 현재까지 2,300만명이 넘는 방문객과 최근일일 48,000여건의 접속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중 손꼽힐 정도로 이용도가 높은 국세청홈페이지는 '국세청장과의 대화방' 등 민원수렴기능과  각종자료 및 정보 조회기능 등 80여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 관서 홈페이지구축 배경

 

   기존의 국세청 홈페이지만으로는 지역주민과 세무관서간  상시 의사소통에 한계가 있어 이의 보완이 필요하며

 

   구체적이며 다양한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들어 세정운영에 반영하고 지역민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신속히 해결하여 세정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를 즉시 불식함으로써

 

   -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주민친화적 봉사기관으로서의 열린세정에 더욱  다가서기 위함입니다.

 

   ■ 서비스 내용

 

   「세무관서 소개」등 조직 및 시설안내

 

   「기관장과의 대화방」을 통한 세무상담, 고충처리

 

   「자유게시판」을 통한 주민들의 세정체험 사례나  의견제시

 

   「공지사항」란을 이용한 각종 알림기능 등

 

     주로 상담창구 기능 및 주민의견 수렴,  관서별 특성을 갖춘 홍보와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전달기능 위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  각종 자료확인이나 조회시는 기존의 국세청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도록 하고
   -  국세청홈페이지를  열람하다가 지방청이나 세무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  각 세무서 및 지방청홈페이지 상호간 연결이 가능하도록 상담기능을 광역화
       하였습니다.
   -  그리고 해당지역 유관기관 홈페이지 연결로 민원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