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6.01.06. (화)

세정가현장

유영 신임 서초세무서장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세무서 만들자"

 

서초세무서는 5일 강당에서 제38대 유영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유영 서장은 취임사 서두에서 국가 재정수요를 안정적으로 조달해야 하는 국세청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함을 역설했다.

 

그러면서 거창한 말보다는 앞으로 직원들과 서초세무서를 어떻게 운영해 나갈지에 대해 얘기하는 것으로 취임사 대부분을 채웠다.

 

우선 “근무하기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이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어야 더 좋은 납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세무서에 대한 납세자의 신뢰도도 향상된다. 이에 유 서장은 “직원들의 의견과 고민을 경청하며 문제가 생기면 숨기지 않고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분위기,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세무서로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직원 각자가 조세전문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상의 납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서가 돼야 하고, 세무서장은 자기발전과 조직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하루하루 처리하는 민원 하나, 전화상담 한 통, 세무조사 한 건은 누군가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또 누군가에게는 국가와 국세청에 대한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1974년생 ▷인천 ▷서울사대부고 ▷국립세무대학(12회) ▷국세청 조사국 ▷서울청 조사국 ▷중부청 조사국 ▷대통령실 총무기획관 총무1비서관 본관관리팀 ▷동대문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청 대변인실 공보담당팀장 ▷서울청 조사4국 팀장 ▷영덕세무서장 ▷중부청 조사1국 조사2과장 ▷동수원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2과장 ▷법무부 파견 ▷국세청 법무과장 ▷서초세무서장(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