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세무서는 지난 2일 4층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장영수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장영수 서장은 취임사에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하에서 세입 여건은 여전히 녹록지 않은 가운데, 우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정을 집행하며 미래도 준비하는 광산세무서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장 서장은 "본연의 업무인 국가재원 조달과 공정과세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며, 불요불급한 업무는 과감히 감축해 업무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나가는 한편, 세원관리·조사에 있어 엄정하게 세법을 집행함으로써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정’을 전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납세자에게 세금 신고·납부기한 연장, 환급금 조기지급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정지원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근무환경과 조직문화를 개선해 서로를 배려하고 진솔하게 소통함으로써 신뢰관계를 구축해 활기찬 직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장 서장은 "우리 인생에서 잠시 머물다 가는 직장생활이지만 분명 훗날에 우리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발자취, 아름다운 추억이 되길 기대한다" 며 "직원 여러분과 함께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다함께 ‘공정하고 합리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국세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프로필]
▷1969년생 ▷전남 순천 ▷광주 대동고 ▷세무대학 7기 ▷전남대 행정대학원 석사 ▷1989년 국세청 임용 ▷해남세무서 세원관리과장 ▷익산세무서 김제지서장 ▷북광주세무서 개인납세2과장 ▷광주청 성실납세지원국 개인납세2과장 ▷광주청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 ▷광주청 운영지원과장 ▷광주청 조사1국 조사1과장 ▷순천세무서 광양지서장 ▷남원세무서장 ▷광주세무서장 ▷광산세무서장(現)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