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12.09. (화)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장인섭 신임 대표이사 내정

 

하이트진로가 새 대표이사에 장인섭 부사장을 내정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런 내용의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업계 최초 100년 기업이 된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시장 정체를 극복하고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기 위한 미래성장전략의 일환으로 임원 인사를 실시, 다음 100년을 이끌 경영진을 새롭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진의 세대교체를 통해 향후 경쟁력 제고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인사는 장인섭 부사장을 비롯해 관리, 영업, 생산 부문 신규 임원 4명이 포함됐다. 신규 대표이사는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 후에 이사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시작으로 경영 안정 및 내실 강화, 글로벌 성장전략 추진 등을 위한 조직 개편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장인섭 부사장은 이번 인사에서 총괄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그는 1967년 충남 연기 출생으로 수원대학교와 성균관대 경영대학원을 나와 1995년 진로에 입사했다. 경영전략실 경영진단팀장(2006년), 정책팀장(2011년)을 거쳐 2013년 관리부문 담당상무(법무정책, 물류, 경영지원, SCM)에 올랐고, 2021년부터 관리부문 총괄전무로서 경영전략실, 법무, 대외협력, 물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왔다.

 

 

[승진자 명단]

◆승진

부사장 : 장인섭

상무보 : (관리)박기웅, 이시

            (영업)하재헌

            (생산)김동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