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오는 14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마블(Marvel) 테마 러닝 이벤트 '마블런 서울 2025'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 진로는 펀 러닝 문화를 공략하고, '운동 후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테라 라이트의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마블런 서울 2025'은 2016년 시작된 이후 매년 1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도심 러닝행사로 자리잡았다. 참가자의 85%가 MZ세대로 구성돼 2030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는 모집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됐다. 올해부터는 기존 10km 코스와 함께 도심 속 러닝 수요 증가에 발맞춰 처음으로 하프 코스가 도입됐다.
하이트진로는 대회 종료 지점인 한국프레스센터 앞 잔디광장에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다양한 러닝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테라 라이트 스텝퍼 게임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스포츠 테이프, 헤어밴드 등 테라 라이트 러닝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라 라이트 러닝 기록증 발급 이벤트를 통해 마블런 완주 기록을 기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시음 부스에서는 완주자들을 위해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동시에 갖춘 테라 라이트를 직접 맛볼 수 있으며, 테라 라이트 러닝 전용 포토존도 운영된다.
테라 라이트는 운동 후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강점을 내세우며 러닝·마라톤 행사를 중심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서울마라톤(3월) △2025 MBN 선셋마라톤 in 영종(4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7월)에 참여하며 '헬시 플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최근에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 플레이 서울(5월)·부산(8월) △마블런(9월)에 참여하면서 펀 러닝 문화로 마케팅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마블런은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러닝 행사이자 헬시 플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체험형 축제이다"라며 "앞으로도 테라 라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