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10. (수)

도혜연 세무사, 가업승계 위한 핵심 세무전략 알려준다

중진공 '2025년 CEO 이음 아카데미 연수과정'…5대권역 연수원서

이달 15일 호남, 18일 안산(중소벤처기업연수원)

내달 15일 충청-21일 대구경북-23일 부산경남

 

 

도혜연 GMG세무회계 대표세무사가 9~10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5년 CEO 이음 아카데미 연수과정에서 ‘승계를 위한 핵심 세무’를 주제로 강의한다.

 

도혜연 세무사는 자본거래·가업승계 전문세무사로 이름나 있으며, 현재 국세공무원교육원 겸임교수(IFRS),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 한국세무사회 컨설팅지원센터위원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특히 세무조사관, 세무사, 납세자를 대상으로 가업승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과세당국·세무사·납세자 입장을 모두 고려한 균형 있고 실질적인 절세전략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과정은 기업의 지속경영과 안정적인 승계를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 5대 권역연수원에서 열린다.

 

이달에는 오는 15일 호남연수원을 시작으로 18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안산)에서 열리며, 내달에는 15일 충청연수원, 21일 대구경북연수원, 23일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예정돼 있다.

 

도 세무사는 창업주를 대상으로 △승계를 위한 세금 기본(상속VS증여) △기업상속공제와 사전 요건 정리 △실전 사례로 배우는 가업승계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를 중점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수많은 가업승계 컨설팅을 진행하며 직접 겪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고 질의응답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세법개정안으로 본 향후 과세방향 및 세무조사 포인트 등도 살핀다.

 

CEO 이음 아카데미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기업승계 전략, 경영 시뮬레이션, 로드맵 설정 등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가업승계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창업주와 2세 경영인은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