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22. (금)

세정가현장

김종수 신임 목포세무서장 "직원들과 소통 위해 서장실 상시 개방"

 

목포세무서는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6대 김종수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세청은 국민의 세금을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걷어 국가 재정을 충당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따뜻하게 합리적으로 일 잘하는 국세청'을 실현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서장은 "모든 납세자가 정당하게 세금을 부담하도록 국세행정의 객관성과 중립성을 유지하되 납부능력이 있는 납세자가 고의적으로 탈세하는 행위는 엄정히 대응해 공정한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불합리하거나 불필요한 제도는 개선하도록 노력해 보다 합리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김 서장은 "모든 직원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와 소통과 협업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서장실을 상시 개방해 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직원 여러분의 전문성과 열정이 조직의 가장 큰 자산임을 잘 알고 있다"며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는 세무서를 만들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1974년 ▷전북 장수 ▷세무대학(13기) ▷서울시립대 세무전문대학원 ▷8급 특채 ▷국세청 법규과 ▷목포세무서 개인납세과장 ▷안산세무서 법인세과장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서기관 승진 ▷중부청 성실납세지원국 소득재산세과 ▷목포세무서장(現)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