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22. (금)

세정가현장

김해영 신임 정읍세무서장 "납세자 어려움 세심히 살펴야"

 

정읍세무서는 20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4대 김해영 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해영 서장은 "최근 대내외 경제위기 속에서 취임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주어진 업무에 역량을 집중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국세청’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서장은 "납세자의 작은 어려움도 진심으로 헤아리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는 따뜻한 세정을 펼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活人功德(사람을 살리는 공덕)'이라는 사자성어를 소개하고, "세법을 기계적으로만 집행할 것이 아니라 납세자에 대한 합리적 고려를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더욱 세심히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에는 납기연장, 체납처분유예 등 다각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해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국민경제가 어려울수록 진정성 있는 내외부 소통을 통해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으로부터 진정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공사생활에서 청렴하고 겸손한 자세를 견지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와 서로를 배려하는 동료애로 함께 마음을 모아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서장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진솔하게 소통하고 직원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작은 고충과 애로사항까지 챙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건강과 가정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은 누가 대신 관리해 줄 수 없고 내 가정이 평안하고 행복해야 주변을 살필 여유가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1971년 ▷전남 목포 ▷목포여고 ▷세무대학(10기) ▷8급 특채 ▷국세청 국세종합상담센터 서면인터넷방문상담2팀 ▷국세청 심사1과 ▷국세청 상속증여세과 ▷송파세무서 개인납세1과장▷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팀장▷ 서기관 승진 ▷서울청 소득재산세과 소득2팀장 ▷정읍세무서장(現)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