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세정가현장

함민규 신임 안산세무서장 "수준높은 납세서비스 제공"

 

함민규 신임 안산세무서장은 지난달 29일 취임식을 갖고, 국민 눈높이에 맞춘 편안하고 수준높은 납세서비스 제공과 함께 납세자 권익보호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함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국세청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등을 바탕으로 납세자의 방문을 최소화하고 신고·납부를 더욱 편안하게 뒷받침해야 한다”며, “이 과정에서 납세자의 어려움과 고충에도 더욱 귀 기울이고 납세자 권익보호 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해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포용적인 국세행정 전개에도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함 서장은 “자영업자·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세정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혁신성장기업과 수출기업에 대해서는 맞춤형 세무컨설팅 등 혁신 노력을 뒷받침하는 적극적인 세정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세정의를 바로 세우는 공평한 국세행정을 확립할 것을 주문하면서 “공정경제 구현에 역행하는 기업자금 불법유출, 사익편취 등 불공정 탈세행위는 물론, 민생침해·역외탈세·변칙적 탈세와 함께 악의적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엄정한 세법질서를 확립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함 서장은 취임사 말미에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구절을 소개하며, “긍정·열정·진정성을 갖고 우리 모두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프로필]

▷1968년 ▷충남 서천 ▷서울 금천고 ▷세무대학(7기) ▷정읍세무서 운영지원과장 ▷국세청 조사2국 조사2과 팀장 ▷중부청 조사3국 조사1과 팀장·성실납세국 전산관리팀 과장 ▷홍성세무서장 ▷부천세무서장 ▷연수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 1과장 ▷안산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