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정가현장

주효종 신임 금천세무서장 "국민경제에 활력을 주는 다각적 세정지원"

주효종 신임 금천세무서장은 지난달 31일 취임식을 갖고 국민경제에 활력을 주는 다각적 세정지원 추진을 다짐했다.

 

 

주 서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납세자의 신청 없이도 세정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선제적으로 파악·안내해야 한다“며 세정지원의 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당부했다.

 

또한 장려금 수급요건, 제도 확대 등 홍보 강화로 장려금을 ‘몰라서 놓치는’ 사례를 방지하는 등 철저한 복지세정 집행도 주문했다.

 

주 서장은 특히 금천세무서는 소득 파악 시범관서인 만큼 전국민 고용보험, 정책대상 선정 등 범정부 복지 제도의 실효적 시행 지원을 위해 오류 없는 소득파악에 더욱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성실신고를 돕는 납세자 친화적 환경 조성도 당부했다. 주 서장은 ”납세서비스의 고도화로 신고·납부 전 과정에서 편안하게 성실납세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적극행정 문화의 지속 확산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신종·호황 업종 탈세, 민생침해 탈세, 사익편취 탈세, 부동산 탈세 등에 엄정 대응하고, 악의적 체납에 대한 추적조사도 강화해 국민 신뢰를 얻고 공정 세정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주 서장은 취임사 말미에 여러 사람이 일치단결하면 성처럼 견고해진다는 ‘중심성성(衆心成城)’이라는 고사성어를 들며 함께 소통하고 일치단결해 조금의 틈도 없는 세정을 펼쳐 나갈 것을 독려했다.

 

[프로필]

△1967년 △충북 옥천 △운호고 △세무대(5기) △서울청 국조1과 조사팀장 △국세청 원천세과 원천3계장 △국세청 기획재정담당관실 예산계장 △서대문세무서장 △대전청 성실납세지원국장 △대전청 조사1국장 △관악세무서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2과장 △금천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