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 영업등록절차 등 안내
8일부터 15일까지 개최
코로나19시대를 맞아 수출입 과정에서 궁금했던 관세행정을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 쉽고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설명회가 개최된다.
인천본부세관(세관장·최능하)은 이달 8일부터 15일까지 인천공항내에서 영업활동을 하는 항공기취급업, 물품공급업 등 영업등록업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On-Line) 설명회 플랫폼’을 통해 업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 플랫폼은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업무설명회 개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작년 인천본부세관 누리집(www.customs.go.kr/incheon) 알림·소식 코너에 개설됐으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관세법 및 세관 영업등록 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업등록업체 준수사항, 유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인천세관은 또한, 등록업체의 참여 유도를 위해 이달 16일 온라인 경진대회를 열어 성적 우수 업체직원에게 세관장 표창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 결과는 오는 19일 인천세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한 온라인 비대면 설명회 및 경진대회 이후 영업등록업체 법규위반 횟수가 2020년 18건에서 2021년 6건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