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05.07. (금)

경제/기업

삼정KPMG, 산업별 전문지식 모은 교육 플랫폼 개설

강사진, 삼정KPMG 전문가들로 구성…체계적 교육 지원

회원 대상 무료 운영…PC·모바일 앱으로 이용

 

감사위원회 및 회계 실무자에게 산업 분야별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가 온라인 지식 콘텐츠 플랫폼 형태로 개설됐다.

 

삼정KPMG는 삼정KPMG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체계적 교육을 지원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회원 대상으로 무료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정KPMG 아카데미는 PC 및 모바일 앱으로 이용 가능하며 정규교육과정·이슈브리핑·비즈니스 리포트·세미나 다시보기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정규교육과정은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 기업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감사위원회 및 회계 실무자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먼저 감사위원회 교육은 신규 선임된 감사·감사위원을 위한 입문 과정부터 감사위원회의 역할 및 주된 활동을 다루는 심화 과정, 감사위원의 재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법규 개정 및 최신 쟁점을 다루는 ‘스페셜 토픽’이 제공된다.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은 신외감법에 따른 회계 환경과 제도 변화를 소개하며, 제도의 개념 및 구축·운영, 평가활동에 대한 입문 과정을 마련했다. 심화 과정은 연결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및 운영의 잠재 이슈와 해법을 공유한다. 특히 그룹 차원에서 강화된 규제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투명한 관리체계를 정립할 수 있는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이슈브리핑은 삼정KPMG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연구 결과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비즈니스 리포트는 ESG 등 기업 비즈니스 수요에 최적화된 분석 보고서를 포함한 지식 콘텐츠 시리즈다. 세미나 다시보기를 통해 삼정KPMG가 개최한 주요 세미나를 다시 시청할 수도 있다.

 

삼정KPMG는 “급변하는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성장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아젠다를 제시할 것”이라며 “우리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감사위원회의 올바른 문화 정착, 선진화된 지배구조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