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회계사들에게도 인기 있었던 '서울세무사회 컨설팅 강좌' 2탄 나왔다

15일부터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

 

서울지방세무사회가 지난해에 이어 컨설팅 동영상 강좌 2탄을 제작해 회원들에게 무료 제공한다.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김완일)는 지난해에 이어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를 제작⋅발간해 15일부터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 동영상 강좌는 이날부터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강좌 교재도 서울회원들을 대상으로 배부된다.

 

이번 컨설팅 동영상 강좌 2탄은 ▶김완일 회장의 ‘세무조사 쟁점 검토보고서 작성사례’를 시작으로 ▶세액공제감면과 세무컨설팅(손창용 서울회 연수이사) ▶비거주자의 상속 및 양도소득세 필요서류 작성 실무(김신언 서울회 연구이사) ▶가지급금 정리 컨설팅 A부터 Z까지(안성희 세무사) ▶부동산매매업과 세금:주택을 중심으로(이한우 세무사) ▶시행사의 부동산 신축판매 사례연구(신철 세무사) ▶이익소각에 대한 개요와 절차 및 사례연구(김미화 세무사) ▶유언대용신탁(고은주 세무사) ▶사업소득자 연말정산에 관하여(김종완 세무사) ▶보험업과 세무대리(홍지영 세무사) ▶개업사무실 영업방안(김주현 세무사) ▶상속포기와 상속재산 협의분할 시 주의할 사항(최필권 세무사) ▶법인 정관 구성 및 주요 실무 포인트(김종훈 변호사)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제도의 이해(정욱성 강사) 등 14개 분야로 구성됐다.

 

앞서 서울지방회는 지난해 11월에도 17개 동영상 강좌로 구성된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를 회원들에게 제공한 바 있다.

 

당시 강좌가 보급되자 다른 지방세무사회 뿐만 아니라 공인회계사들까지 교재 구입에 대한 문의가 이어질 만큼 인기가 높았다.

 

김완일 회장은 “세무서비스 시장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조세전문가인 세무사들은 이런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비할 필요가 있다”면서 “서울지방회는 회원들이 변화하는 세무서비스시장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가지 여건상 직접적인 대면교육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이번 교재를 중심으로 동영상교육도 제공하므로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