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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와인사업 지속 성장세…전년比 11%↑

올해 와인사업 매출 2015년 대비 3배 증가

프랑스, 칠레 등 10여개국 약 500여종 다양한 구성 강점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올해 와인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11%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와인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인 2015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특히 지난 몇년간 국내 와인사업의 경쟁이 심화되고 침체가 이어져, 일부 와인수입업체가 부도가 나고 매각되는 등 극심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라 그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국내 와인시장이 금융위기 이후 거품이 꺼지고 성숙기로 들어섰다는 판단에서다.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증가한 만큼 수요가 늘어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판매 유통채널을 확대할 적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실제 관세청 수출입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와인 수입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와인수입은 2만6천4톤을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4만3천495톤을 기록해 1.6배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10월까지 한국에 수입된 와인은 4만2천640톤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해 총 수입량은 전년을 상회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의 와인시장 성장세는 기존 와인 수입사들과 차별화된 전략에 있다. 국내 와인애호가들에게 맞는 컬트와인, 고가의 한정 와인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가심비와 가성비로 대표되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와인을 선보였다.

 

현재 하이트진로가 수입하는 와인은 10여개 나라의 500여종으로, 컬트와인을 비롯해 기존에 없던 프리미엄급 와인을 발굴하는 한편 프랑스, 칠레, 미국 등에 치중하던 수입국들을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등으로 다양화했다. 또, 해외 유명 와인 평론가 및 평론지에서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았던 제품들을 국내 소비자들에 선보이고 있다.

 

또,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 오랜 기간 영업활동을 통해 구축된 전국 주류 거래선들과의 네트워크는 소주, 맥주를 비롯해 와인까지 함께 유통시킬 수 있는 강점으로 시너지 효과가 이뤄졌다.

 

하이트진로의 유태영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발맞춰 한정판 및 프리미엄 와인과 가성비, 가심비 와인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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