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기타

황혜진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亞 40세 미만 우수변호사 40인' 선정

법무법인(유) 화우는 황혜진 변호사가 외국 법률 전문 매체 ALB(Asian Legal Business)가 최근 발표한 ‘2020 아시아 40세 미만 우수변호사 40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의 로펌·인하우스 소속 40세 미만 변호사를 대상으로 한 우수변호사 40인은 주요 수행업무 및 성과, 딜과 분쟁건의 중요성, 동료·상사 및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올해는 아시아 지역에서 400명 이상이 지원해 한국에서는 국내 대형로펌 소속 변호사 4인만 선정됐다.

 

황혜진 변호사는 지난 2008년 화우에 입사한 이래 화우 금융그룹의 금융·증권·보험분야 분쟁 해결과 M&A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고객들에게는 ‘뛰어난 집중력으로 관련 법령과 판례를 철저하게 분석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고객 입장에서 소송을 통해 얻어야 할 실익이 무엇인지 고민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소송이 성공적으로 끝나도 후속 처리까지 완벽하다는 평이다.

 

황 변호사는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 후 47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37기를 수료하고 2008년 화우에 입사했다. 지난 2016년에는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을 졸업하고 일리노이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한편 작년에도 화우 금융그룹의 박지호 변호사가 같은 타이틀에 올라 경쟁력을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