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상조회사 ‘장례닷컴’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지난 21일 장례서비스 특허인증을 받은 후불제 상조회사인 ‘장례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장례닷컴’은 정부 지원업체로 온라인 조문 시스템과 상주 주도형 장례서비스 특허인증을 받은 상조서비스업체다.

 

세무사회는 선불식 상조서비스업체의 경우 파산, 폐업 등으로 인한 선납피해사례가 있어 후불식 상조서비스업체를 중심으로 업무체결을 검토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세무사회 세무사 회원들은 앞으로 ‘장례닷컴’의 맞춤형 상조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선불식 타 상조회사의 동일한 서비스와 비교해 최소 130만원 저렴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세무사회의 설명이다.

 

또한 선불식 상조회사의 단점인 납입금 불안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장례절차에 꼭 필요한 상조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어 직접 장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최소 30%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한국세무사회 회원 특별혜택으로 제단 장식 꽃바구니 2개와 입관 꽃장식, 고인 메이크업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회원들은 조사(弔事) 발생시 ‘장례닷컴’의 24시간 전문상담원이 대기하는 모바일 시스템이나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전문 장례지도사로부터 장례컨설팅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맞춤형 상조 서비스는 세무사 회원뿐만 아니라 회원사무소 직원, 거래처와 그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다.

 

원경희 회장은 “이번에 장례닷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들과 회원사무소 직원들은 물론 거래처와 가족들까지도 맞춤형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우리 회원들이 조사(弔事)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을 때 상조지원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세무사회 홈페이지 상조서비스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무사회는 앞으로 상조서비스를 세무사회 맘모스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