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세정가현장

[진주서]김태우 신임 서장 취임

진주세무서는 김태우 신임 서장 취임식을 지난달 29일 대강당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김태우 신임 서장은 취임사에서 “서부경남의 경제·교육·문화 중심도시 진주에 와서 여러분과 같이 근무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서장은 직원들에게 "납세자의 성실납세를 도와 세수를 안정적으로 조달하는데 역량을 집중해야 하며, 국세청 세수의 대부분은 납세자의 자발적 성실신고로 이뤄지고 있다. 이에 그러한 측면에서 납세자의 불편이 있는지 납세자의 시각에서 늘 문제의식을 갖고 적극 발굴해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세정활동을 한층 더 강화해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수평적으로 소통하면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태우 서장은 비정상적인 탈세와 고의적인 체납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응해야 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게 최대한의 세정 지원을 해 일자리 창출기업과 영세상공인,근로장려세제 대상자에 대해서는 세정서비스와 지원을 더욱 강화해 주길 당부했다.

 

[프로필] 

 

 

△1968년 경남 고성 △진주고등학교 △세무대학교(7)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마산세무서 총무과 △서울청 조사1국, 2국, 4국 △국세청 법규과 △국세청 조사1과 3,2,1팀장 △진주세무서장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