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기타

금융정보 한눈에…다음달 정보포털 '파인' 개설

금융거래 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한 눈에 정리한 인터넷 사이트가 구축된다.

금융감독원은 다음달 1일 금융소비자정보포털 사이트인 '파인(FINE)'(http://fine.fss.or.kr)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FINE은 금융정보망(Financial Information NEtwork)의 약자임과 동시에 '금융'을 의미하는 영단어 'FINancE'의 축약어이기도 하다.

해당 사이트는 금감원 홈페이지의 '소비자 정보' 코너를 비롯해 각 협회와 회사별로 운영하고 있는 정보제공 서비스를 모았다.

금융상품과 금융거래, 금융꿀팁은 물론 금융피해 예방·구제, 서민중소기업지원, 금융회사, 기업정보, 금융통계, 금융교육 등을 다룬다.

현재 판매중인 금융상품의 금리, 수수료, 가입조건 등 비교 및 검색이 가능하고 개인의 금융거래내역, 휴면계좌내역, 카드 포인트 잔액 등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금융회사에 등록된 주소를 한 번에 변경해주는 '금융주소 한 번에' 등 실용 금융정보를 200가지 선정해 제공할 방침이다. 다음 달부터 매주 1~3가지씩 꼽아 사이트 내 '금융꿀팁 200선' 코너에 게시한다.

또 내년에는 노후설계에 필요한 진단과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상담서비스 '연금어드바이저'를 제공한다.

연금 수령정보와 예상 퇴직연령 등 기초정보를 입력하면 노후대비에 필요한 자금을 진단하고 투자성향 등을 분석해 적합한 연금저축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다.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 동의를 하면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금융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