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가 집중되는 극성수기 7월말부터 8월초에 모바일 쇼핑 이용고객도 평소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G마켓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7일까지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86%에 달하는 매출이 해당 기간에 발생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과 휴가 성수기 기간이 겹치는데다 폭염까지 영향을 미치며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G마켓은 분석했다.
7월말과 8월초에 모바일 판매 비중이 높았던 품목은 아동 신발·잡화 상품군으로 나타났다.
아동 신발·잡화 상품은 모바일 매출이 86%에 달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뒤를 이어 ▲유아동의류(84%), ▲기저귀/분유(81%), ▲육아용품(79%) 등도 상대적으로 높은 모바일 비중을 보였다.
또 여성의류(81%), 언더웨어(77%), 수입명품(76%) 등 여성고객이 많이 찾는 패션뷰티 상품군도 모바일 비중이 높았다. 이밖에 아이스크림, 치킨, 피자 등 e쿠폰도 전체 매출액 중 모바일 비중이 72%에 달했다.
G마켓 마케팅실 남성헌 실장은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기간이 겹치는 극성수기 7월말과 8월초에는 때와 장소에 제약이 없는 모바일 이용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