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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기업

네이버, 2분기 영업이익 2727억원…전년比 44%↑

네이버는 2분기(4~6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26억64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6.2% 늘었다.

같은기간 매출은 9872억8100만원으로 26.3%, 당기순이익은 2132억2400만원으로 71.8%가 각각 증가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 성장에 힘입어 크게 늘었다. 전분기 대비로는 5.3%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1%, 전분기 대비 4.2% 증가한 3497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7229억원(73%) ▲콘텐츠 2357억원(24%) ▲기타 287억원(3%)이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2%, PC는 38%로 집계됐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9.4%, 전분기 대비 7.5% 성장한 7229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타임라인, 뉴스서비스내 광고도입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99.0%, 전분기 대비 11.2%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19%를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235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4.8% 증가했다. 단 전분기에 비해서는 0.7% 줄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64.7%, 전분기 대비 5.8% 증가한 287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지난 2분기는 해외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모바일 사용성 확대 등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이버는 제2, 제3의 라인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며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 자회사인 라인주식회사의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35.7%, 전분기 대비 12.1% 증가한 382억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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