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경제/기업

삼성전자, 타이젠OS 탑재 사이니지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Infocomm) 2016'에서 타이젠(Tizen) OS(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첫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두께 29.9mm의 초슬림 스마트 사이니지 2개 제품군과 실외에서 사용하는 아웃도어용 스마트 사이니지에 자사 OS인 타이젠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이들 사이니지가 타이젠을 탑재한 덕에 화려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호환성과 그래픽 환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의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도 공개했다. 공개된 API를 활용해 스마트 사이니지에서 활용할 전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서버(MagicInfo Server) 4.0'도 첫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 설치된 스마트 사이니지의 운영과 관리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 관리 프로그램이다. 콘텐츠의 업데이트, 운영 시간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공개한 타이젠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들은 향후 상업용 사이니지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이젠을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베젤과 화면 크기의 제약이 없는 LED 사이니지의 라인업도 실내용, 실외용으로 다양하게 선보였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