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관세

관세청, 불법농수산물 근절 위해 민·관 머리 맞대

1차 농수산물 정보공유협의체 회의 개최…밀수정보 등 공유

농수산물의 불법수입 차단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는 한편, 불법수입 근절을 통한 국내 농수산물 생산단체를 보호하기 위해 민·관이 머리를 맞댔다.

 

관세청은 2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를 비롯해 주요 농수산물 생산자단체 등과 ‘2016년 제1차 농수산물 정보공유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체 참석한 단체들로는 관세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수산무역협회, 한국마늘산업연합회, 한국국산콩생산자협회, 생강 전국생산자협의회, 한국고추산업연합회, 한국절화협회, 양만수산업협동조합, 인제용대황태연합회 등 10개 기관·단체다.

 

관세청은 해외 농수산물 밀수, 저가 수입, 원산지세탁 등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국내 농어가를 보호하고, 불량 농수산물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농수산물 정보공유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중이다.

 

이날 회의에서 aT와 한국수산무역협회 및 생산자 단체 등은 품목별 시장동향, 국내외 가격, 밀수입 등 정보와 애로사항을 개진했으며, 관세청은 불법 수입 농수산물 단속 활동과 앞으로의 단속 방향 등을 설명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분야의 생산자 및 소비자 단체 등과 활발한 정보공유 및 합동 단속·예방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국내산업 보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