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기타

경제계, 원샷법 통과 환영…"성장생태계 선순환구축 도움"

경제계는 4일 기업 사업재편을 지원하는 내용의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환영한다"며 "성장생태계의 선순환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날 "어려운 경제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한 국회의 대승적 결단에 따라 여야 합의로 기업활력제고특별법 통과를 환영한다"며 "원샷법이 기업의 사전적, 선제적 사업재편을 촉진해 산업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서비스산업발전법안, 노동개혁법안 등 국회에 계류 중인 경제활성화 법안도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고 바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이 통과돼 기업의 사업재편 절차가 간소화되고 규제 불확실성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사업재편 활동이 가속화돼 우리산업의 체질이 강화되고 창업과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은 기업들이 신속한 구조조정으로 산업의 공급과잉을 해소하고 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환영했다.

이들 단체는 또 "우리 산업과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이번에 처리하지 못한 노동개혁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도 조속히 처리돼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