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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5.24.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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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기초자료 등록시, 근로자·회사에 어떤 이익?

종전에는 많은 근로자가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이용해 공제신고서를 수기로 작성하고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했다.

 

이달 중순 선보일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근로자가 공제신고서를 전산 작성해 회사로 간편제출(On-line)함으로써 근로자는 연말정산 서류 제출이 간편해지고 회사는 연말정산 서류의 접수, 보관 및 관리가 쉬워진다.

 

또한 종전에 근로자가 서면 제출한 공제신고서를 수동입력해 지급명세서를 작성하던 중소규모 회사에서는 편리한 연말정산서비스에서 지급명세서 작성용 기초자료를 등록하면 근로자가 간편제출한 공제신고서를 활용해 홈택스에서 지급명세서를 편리하게 작성할수 있게 된다.

 

자체 연말정산 프로그램이 있는 회사도 근로자가 간편제출(On-line)한 공제신고서를 일괄로 다운로드 받아 자체프로그램으로 업로드 해 쉽게 지급명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회사는 근로자로부터 간편제출(On-line) 받은 공제신고서를 다운로드 받아 공제항목 및 공제금액 등의 적정 여부를 검토·관리할 수 있다.

 

근로자가 작성한 공제신고서에 잘못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근로자에게 사유를 기재해 반송할 수 있으며, 반송 받은 근로자는 수정해 다시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지급명세서 전산 작성의 경우 회사가 근로자로부터 간편제출(On-line) 받은 공제신고서가 적정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회사가 미리 등록한 지급명세서 작성용 연말정산 기초자료와 공제신고서를 이용해 손쉽게 지급명세서를 전산 작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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