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에 백재현 의원 임명

백재현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사진)이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에 임명됐다.

 

10일 문희상 새정치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은 우윤근 원대대표 선출로 공석이 된 정책위의장에 백재현 의원을 임명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백 의원은 국세청 출신으로 현재 세무사회에 등록된 세무사이기도 하다.

 

1951년 전북 고창 생인 백재현 의원 경기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후 세무사사무소를 개업하며 광명시와 인연을 맺은 이후, 광명시의원, 경기도의원, 광명시장(민선 3·4기)을 거쳐 국회에 입성, 18대에 이어 19대 재선에 성공한 인물이다.

 

김영근 대변인은 “백 의장은 지금까지 정책위 수석부의장을 맡아 많은 경험을 쌓았고,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서라도 그의 임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 위원장은 또 국정자문회의 의장에 김진표 전 의원을, 교육연수원장에 3선의 유인태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전국직능위원회 수석부의장에는 이상직 의원이 유임됐고, 새터민위원장과 재외국민위원장으로는 송두영 전 경기 고양·덕양 지역위원장과 이재한 전 충북 보은·옥천·영동 지역위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백재현 의원 프로필
▷1951년 전북 고창 ▷경기대 무역학과 ▷세무사(제18회) 합격 ▷민주당 중앙당 중앙위원 ▷새정치 국민회의 창당위원 ▷민선 2, 3기 경기도 광명시장 ▷18, 19대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정책위수석부의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간사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