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회계법인(대표 조성근)은 지난 12일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중앙공원에서 500여명의 노인들에게 무료급식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지역사회문화를 선도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 실천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건설하고 지역사회의 좋은 벗이 되고자하는 선우의 기업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나눔의 문화를 실천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전문가집단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 여타 전문가 집단의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했다.
선우회계법인은 충청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지역 최대회계법인으로 선우(善友)란 사명 속에 고객과 동료와 지역사회의 좋은 벗이 되고자하는 문화가 내포되어 있으며, 참되고 성실한 마음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며, 동료에게 신뢰를 주고 사회로부터는 존경받은 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에 기업 가치를 두고 있다.
특히 선우회계법인은 지난 10년 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및 수익환원을 통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복지기관인 에덴원을 매월 임직원이 참여해 목욕봉사를 실시하는 등 일정금액을 기부 납부해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조성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나눔 및 재능기부활동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기업인으로서의 역할에도 충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조성근 대표이사는 한국회계사회 충북지회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