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세무서(서장 임동현)는 5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및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납세자의 날」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주)동화 노영수 대표이사가 일일명예세무서장, 한우세무법인 대표 이수헌 세무사가 일일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되었고, 모범납세자 등 포상, 기획재정부장관 치사, 일일명예세무서장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청주세무서는 모범납세자 14명, 세정 협조자 2명, 유공공무원 4명이 기획재정부장관 등의 표창을 수상했으며, 서울샤프중공업 이근우 대표는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홀에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또한 청주세무서는 대전지방국세청 우수관서로써 기획재정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청주서는「제4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국민의 성실납세․세정협조에 대한 감사 표시 및 성실납세 의식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전개키 위해 민원봉사실 46번째 내방 민원인에게 사은품 증정 이벤트 행사도 실시했다.
행사 직후 , 임 서장은모범납세자 등 덕망 있는 지역 지도층 인사 등을 대상으로 세정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납세자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청주세무서는 앞으로 “성실납세문화 조성” 을 위해 관내 학교와 자매결연 등 교류를 확대해 방문세금교육, 세무서초청 견학, 어린이 일일 세무서장 체험 등의 행사를 개최해 국세행정에 대한 신뢰도 증진을 도모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해,『해야 할 일을 제대로 잘하는 국세청』에 대한 실현 의지를 홍보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