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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8.06. (수)

관세

'다시 찾고싶은 세관 만들자'

서울세관, 전직원 민원인 응대 친절교육


서울본부세관(세관장·나경열(羅景烈))은 지난 2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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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세관이 대한항공 예절전문강사 임숙영씨를 초빙해 지난 2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월례조회를 겸해 진행됐으며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0층 강당에서 이뤄졌다.

친절교육 강사로는 임숙영씨(대한항공 서비스 아카데미 예절전문 강사)가 초빙돼 생활예절을 시작으로 고객의 가치인식을 위한 서비스 개념과 고객 창출 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민원인 유형별 응대요령을 비롯해 인사의 매너, 기본 요령 및 자세를 직원들과 함께 실습하기도 했다.

세관 관계자는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편안한 세관상을 심어주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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