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10. (토)

내국세

한길TIS, 베스트빌 전자세금계산서 무료요금제 시행

내달 2일부터 뉴젠ICT 회계프로그램연동…전국 순회설명회 개최

2011년 의무시행을 한달여 앞두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들에게 ‘무료발행’이라는 희소식이 발표됐다.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대표이사 김경수)는 24일, 베스트빌 ‘수임고객 무료요금제’를 신설, 세무사사무소에서 월1만원을 납입하면 해당 사무소의 모든 수임고객사는 월100건까지 무료로 발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길의 이번 무료화 선언에 따라 그동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루어왔거나, 다른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온 사업자들은 세무사  사무소와의 협업에 강점을 가진 안정적인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을 비용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김경수 한길TIS 대표는 “세무사회 전산법인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세무사주주들이 출자하여 구축한 시스템을 세무사사무소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제공하기를 결정했다. 한길의 자체 수익모델은 확보한 수임고객회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세무포털사업을 통해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길TIS는 세무사사무소에서 알아야 할 전자세금계산서제도 및 업무처리기능, 특히 이세로 및 회계프로그램과의 베스트빌 자동연동기능 등 부가세 신고 편의를 위해 개선한 기능을 중심으로 사무장, 실장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2일부터 천안, 대전 등 전국 13개 지역에서 가질 설명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세무포털 홈페이지(www.semuportal.com)를, ‘수임고객무료요금제’ 상세내용과 ‘사업자대상 전자세금계산서 무료교육신청’은 베스트빌 홈페이지(www.bestbill.co.kr)를 참조하면 된다.

 

□ 사업자 대상 전자세금계산서 무료교육 일정

 

□ 세무사사무소 대상 전국 설명회 일정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