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철 제천세무서장
|
제천세무서(서장 이종철)가 제44회 납세자의 날 우수관서로 선정돼 국세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천서는 서장과 전 직원이 하나 되어 친절할 납세서비스 제공을 통한 신뢰도 제고 및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추진으로 납세자를 고객으로 섬기는 세정을 적극 실천하여 2009년도 납세자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켜, 조직성과 평가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제천서는 국세청통합성과평가에서 2009년도에 77개 성과지표 중 63개 분야 에서 S등급으로 평가되었고, 특히 고객 관점 평가결과 23.8점 배점에 23.8점으로 만점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직원 복지 및 인사 등 직원의견을 수렴하는 직원자율혁신위원회 활성화로 활발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내부고객 만족도를 증대한 결과 2007년 상반기부터 2009년 상반기까지 직원자율혁신위원회운영 실적 우수관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원관리 분야에서는 명의위장사업자 사전차단업무를 철저히 수행하여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근로장려금세제의 원활한 집행으로 근로장려금 성과평가 4분야 모두 S등급으로 평가되었으며, 근로소득지급명세서 전자제출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열성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으로 재산 및 재산조사 13개 평가분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양했다.
납세자보호분야에서도 2009년 신뢰도 평가에서 대전청 1위, 전국 2위의 실적을 거양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09년 2/4분기 국세행정신뢰도제고 우수사례 최우수관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사업자단체에 대한 멘토링제도 운영, 민원증명배송서비스 실시,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춘 과세예고 안내문 등 납세자에게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렴교육실시 및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으로 청렴도를 제고하여 국세행정 신뢰도를 향상한 결과 청렴도 전국3위 우수관서로 선정됐다.
또한 부실과세 축소와 적극적인 권리구제로 2009년 과세품질혁신우수관서(은상)에 선정되고, 영세납세지원단 활동 등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열성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2009년 영세납세자지원단 운영성과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양했다.
제천서는 사회공헌활동 분야에서도 복지시설방문, 환경정화활동, 장학금 수여, 성금모금에 참여하는 등 불우한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진심어린 나눔의 공헌활동을 실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