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8. (월)

경제/기업

(주) 충북소주, 희망 2010 나눔 캠페인에 성금 기탁

(주)충북소주(대표이사:장덕수)는 지난 1일 청주시 청주시 상당구 상당공원에서 개최된 “희망 2010나눔 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충북에서는 첫번째 성금 기부자로 참여하여 2,0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장덕수 대표이사가 정우택 충청북도지사(공동모금회 명예회장)와 한장훈 충청북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장에게 기탁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충북소주는 지난해 11월17일 기업 사회 공헌 활동과 관련 충북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와 “1% 사랑 나눔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집중모금기간동안 시원한 청풍 소주 2천만병에 한해 병당 1원의 기금을 적립하여 1% 사랑나눔 기금 조성에 참여하게 되었다.

 

충북소주는 2009년 한 해 동안 충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의 체험활동(1,000만원기탁), 사랑의 연탄 나누기(연탄 10,000장 기탁)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꾸준히 나눔 경영을 실천 해오고 있다.
                                                   
또한, 3년 전 부터는 매년 희망 나눔 캠페인 기간 중 자사제품 보조 상표에 나눔 캠페인 포스터를 인쇄 부착하여 충북도민들의 이웃돕기 성금참여를 이끌어 오고 있다.
 
충북소주는 이 밖에도 충북 사회단체 및 지역행사에도 지속적인 참여와 후원을 하고 있어 지역의 향토 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주)충북소주 장덕수 대표이사는 “충북도민들에게 사랑과 성원을 받고 있는 기업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앞으로도 향토기업으로서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 운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