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21. (목)

기타

한길TIS '베스트빌’ 세무컨설팅 기능 강화

한국세무정보평가원과 업무협약, 택스데스크 서비스 접목

한길TIS(대표이사 김경수)는 27일 한국세무정보평가원(대표 황성훈)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 ‘베스트빌’의 세무컨설팅 기능을 한층 강화시켰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한길TIS의 베스트빌 시스템은 현재 개발중인 세무컨설팅 기본기능 이외에 부가가치세 신고서 사전검증 기능이 추가되어 부가세신고서 점검표 및 납세성적진단분석표 등 수임거래처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컨설팅자료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베스트빌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은 단순히 세금계산서만을 발행하고 수신하는 일반 업체들과는 달리 현직 세무사가 직접 개발한 세무․회계통합지원 ERP시스템 ‘택스데스크 서비스’를 접목함으로써, 세무사사무소 뿐만 아니라 수임거래처에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길TIS 김경수 대표이사는 “현직 세무사 중에는 오랜 경험과 업무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한길TIS는 'GYT 프로그램(Get Your Talent! Program)’을 운영하여 세무사들의 아이디어와 재능을 사업화로 연결시켜 드리는 업무를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택스데스크가 1호 GYT이며,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에게 부여된 업무라고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