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인회계사회(이하 한공회)는 지난 2일 5층 대강당에서 제2회 평위원회를 개최해 정기영 회계감사기준위원회 위원장을 한공회 상근연구교육담당 부회장에 선임했다.
한공회는 또 김학수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부회장을 한공회 국제담당 부회장에, 이동호 전 한공회 회계연구위원회 위원장을 회계감사품질관리감리위원회 위원장에 각각 임명했다.
한공회는 이와 함께 원정연 위탁감리위원회 위원장 임명 동의안을 가결했으며, 김성남·오충한·이재일·한덕철 회원을 각각 이사로 선출했다. 이밖에 윤리조사심의위원 7명도 선출했다.
정기영 상근연구교육담당 부회장은 서울대 상경대학 경영학과 및 경영대학원을 나왔으며, 금융감독원 전문심의위원, 한국회계연구원 원장 겸 회계기준위원회 위원장,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KB금융지주 이사회 의장 등을 지냈다.
현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회계학과 명예교수, 한공회 회계감사기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학수 국제담당 부회장은 연세대 상경대학 경영학과와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을 나왔으며, 안건회계법인 대표이사, Deloitte & Touch 대표를 지냈다.
현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부회장, 한․미 재계협의회(Korea - U.S Business Council) 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호 회계감사품질관리감리위원회 위원장은 부산대 상과대학 경영학과를 나왔으며, 안진회계법인 위험관리본부장, 한공회 회계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안진회계법인 고문으로 일하고 있다.
원정연 위탁감리위원회 위원장은 한양대 상경대학 경영학과와 경영대학원을 나왔고, 증권감독원 전문심의위원(부원장보), 한공회 회계감사기준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부총장(안산캠퍼스), 한공회 위탁감리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성남 이사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와 경영대학원을 나왔고, 금융감독원 회계제도심의위원회 위원, 한국회계기준위원회 비상임위원을 지냈다.
현재 한영회계법인 부대표, 공인회계사 제도선진화추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오충한 이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통신위원회 통신요금심의위원, 방통위 방송채널사업자 재승인 심사위원 등을 지냈다. 현재 대주회계법인 전무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재일 이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회계학과를 나왔으며, 전경련 벤처기업 등급평가사업 심사위원, 한공회 회계감사 강사 등으로 활약했다.
현재 딜로이트 코리아 Middle Market Leader, 안진회계법인 파트너 공인회계사(부대표)를 맡고 있다.
한덕철 이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왔으며, 정부투자기관 경영평가단원, 한국마사회 경영평가위원 등을 지냈다. 현재 삼일회계법인 홍보담당 파트너, 한공회 홍보이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