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충주서] '납세자 섬김을 위한 다짐대회' 그 이후..

충주세무서(서장 김호영)는 지난 7일 본서 대 회의실에서 김호영서장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상반기를 결산하면서 납세자 신뢰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발표와 직원 화합의 시간을 갖고 신바람 나는 조직 문화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 날 행사는 지난 5월에 열린 『납세자 섬김을 위한 다짐대회』에 대한 중간 점검으로 직원들이 그 날의 다짐을 잊지 않고 실행하고 있는지를 되짚어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새로운 아이디어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입사한 신규직원들의 신뢰도제고 방안에 대한 창의적이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선배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주기도 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직원들의 장기자랑으로 섹스폰 연주,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면서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고 모두가 하나가 되는 즐거운 화합의 한 마당이 되었다.

 

 

 

충주서는 올 상반기 중 "납세자를 위한 사랑방 운영, 민원 상담표 교부제, 고충납세자 모심서비스, 현관안내서비스 상시운영, 외부기관을 통한 자체 전화친절도 점검" 등 다양한 납세자 편의 제도를 시행하여 납세자 섬김세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호영서장은 “납세자 섬김을 통해 국세청에 대한 납세자의 사랑과 신뢰도를 높여 가자” 고 말하고 앞으로도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배려하면서 신명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