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경제/기업

대구상의, 경제계 신년인사회서 대구산업대상 시상

 

대구상공회의소는 3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새해 결의를 다지고 기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주요 기업지원기관장, 대학교 총장, 언론사 대표, 상공의원, 경제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대구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요 인사 3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2023년 지역을 빛낸 기업 소개, 대구산업대상 시상식 그리고 신년사와 축사, 신년 덕담, 축하공연, 건배 제의,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산업대상 시상은 상공업 진흥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경영, 기술, 노사 화합, 스타트업 등 총 4개 부문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구산업대상 수상업체로 경영 부문 케이케이(주) 박윤경 대표이사, 기술 부분 피에이치에이(주) 허승현 대표이사, 대구텍(유) 한현준 대표, 스타트업부문 (주)지오로봇 강태훈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종건 대구국세청장은 ”올해 상공인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는 국세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덕담을 전했다.

 

이재하 회장은 신년인사에서 “기업인이 '새로운 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해서 경제와 사회 발전에 관심을 기울여야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며 “올해도 성장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이윤을 나누고 주어진 사명을 다할 뿐만 아니라, 고객을 넘어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와 동반 성장해 존경받는 기업인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