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세정가현장

이봉근 신임 서초세무서장 "세법집행 과정서 납세자 보호 만전"

 

이봉근 신임 서초세무서장은 세법 집행과정에서 납세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는 등 신뢰받는 세무서 구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 서장은 지난달 29일 취임식에서 "공정·투명한 세정을 운영하겠다"며  "법과 절차 등 세법을 엄격하게 준수해 과세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한편,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납세자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고충을 해소해 신뢰도를 높여가자"고 밝혔다.

 

일할 맛 나는 활기찬 직장문화를 강조한 이 서장은 "서로 믿고 존중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 어린 소통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직원들이 쉽게 일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알려줘 조직에 도움이 되는 직원에 대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세원관리, 조사, 징세관리 등 분야별로 직원 각자가 주인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 줄 것도 당부했다.


그는 "세무서장으로서 제 역할 중 하나는 서초세무서를 미래에 대비해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직원들이 변화에 적응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함께 성장하는 세무서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1969년 △전북 고창 △전주고  △연세대 경영학과  △행시46회 △서울청 법무과 △국세청 기획조정관 통계기획팀 △남원세무서장 △헌법재판소 파견 △시흥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 조사2과장 △남대문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과장 △서울청 성실납세지원국 법인세과장 △국세청 학자금상환과 △국세청 심사1담당관 △서초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