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기타

건보공단, 세무사·회계사 등 전문인력 채용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1년 제3차 개방형직위 및 전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건강지원센터장(의사), 건강서비스부장, 기획·경영전략, 자금운용, 비급여관리, 세무사, 회계사, 수사관, 안전관리, 약사, 실증연구, 빅데이터, 보건학, 보건의료통계연구 등 14개 분야다.

 

총 25명을 채용하는데, 세무사는 행정직 4급(과장) 1명, 회계사는 행정직 3급(팀장) 1명을 채용한다. 채용된 직원은 각각 원주 본부 재정관리실과 요양기준실에서 근무한다.

 

세무사 지원요건은 CTA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3년 이상이다. 회계사는 자격 취득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한 후 수습기간을 포함한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한다.

 

세무사는 ▷공단 세무업무 매뉴얼 구축 및 회계담당자 직무교육 ▷세금업무 검증 및 시스템 개발시 업무지원 ▷법인세 등 세무조정 준비 및 세무조사 대응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회계사는 장기요양기관 원가자료 관리 및 원가분석방법론을 개발하고 장기요양 원가계산·분석·검증 및 수가결정 기초자료 관리 등을 맡는다.

 

건강지원센터장, 건강서비스부장을 모집하는 개방형직위는 최초 2년 계약 후 3년 범위에서 계속해 재계약이 가능하다. 세무사·회계사 등이 해당되는 전문계약제 채용은 최초 1년 계약 후 3년 범위에서 재계약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2일 오후 3시까지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마감시간까지 증빙서류 스캔을 포함해 최종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서류합격자 발표는 내달 10일, 인성검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