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경제/기업

NH농협은행, ESG 실천 우수 농식품기업에 감사패 전달

NH농협은행이 친환경·사회적 기업과 국토방위에 힘쓰는 육군 부대를 찾아가 격려를 전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권준학 은행장이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인 소이미푸드(주)를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권준학 은행장은 NH농식품그린성장론 1조원 달성을 기념해 충남 계룡에 소재한 두부 제조 전문기업 소이미푸드(주)를 방문했다.

 

이날 권 은행장은 신희수 소이미푸드(주) 대표이사에게 친환경 경영 및 지역사회 나눔을 통해 ESG 실천에 힘써준 데 감사하다는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소이미푸드(주)는 2019년 계룡시 사회공헌활동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최근에는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 우대상품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지원받았다.

 

NH농식품그린성장론은 친환경·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여신상품으로 출시 7개월여만에 대출잔액 1조원을 달성했다.

 

권 은행장은 “농업·농촌·농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은 농협은행의 본질적 역할이자 정체성”이라며 “앞으로도 농업·농식품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실천기업을 적극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임동순 HR·업무지원부문 부행장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육군 제56보병사단, 이른바 '북한산 부대'를 찾아갔다.

 

임동순 부행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위문품으로 의류건조기 등 생활가전을 전달했다.

 

임 부행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며 “농협은행은 든든한 민족은행으로서 국가 발전과 국민 행복에 이바지하고 국군장병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100년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