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6.10. (월)

경제/기업

롯데칠성음료, 와인 직영샵 '와인온' 범서점 오픈…와인 400여종 한 자리에

롯데칠성음료가 와인 직영샵 ‘와인온(WineOn)’의 세 번째 점포를 오픈하며 홈술·혼술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서울 은평구에 와인온 범서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와인온 범서점은 불광동 연신내역 인근 롯데슈퍼 범서점에 샵인샵(shop in shop)으로 운영된다. 가성비 좋고 인기가 많은 와인 400여종과 위스키 등 증류주까지 다양한 주류 제품을 엄선해 판매할 예정이다.

 

오픈 이벤트로 와인온 회원가입 소비자에게는 에코백,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고급 와인잔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소형 와인셀러(2Ea), 보스턴백(10Ea) 등을 증정한다.

 

연신내역 인근은 주거지역과 먹자골목, 전통시장 등 상권이 혼재해 와인 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기준 롯데슈퍼 범서점의 주류 매출 중 약 43%가 와인 매출로 집계됐다.

 

 

롯데칠성음료 와인 부문 관계자는 “당사가 엄선한 전 세계 주요 산지의 경쟁력 있고 우수한 와인과 수년간 축적해온 판매 자료에 기반한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출해 나갈 예정”이라며 “직영샵인 만큼 기존의 판매 채널과 달리 제품 구성의 변화에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해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인온은 지난해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1호점을 출점한 데 이어 강남구 신사동에 와인과 가전제품의 연계 소비가 가능한 롯데하이마트 압구정점(2호점)을 여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배너